#플레이스c
‘먹, 바람: 무여 문봉선 경주 그림’
9/8일까지, 입장료(성인8,000원, 청소년6,000원, 어린이 4,000원)
천년고도 경주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수묵으로 표현한 무여 문봉선 작가의 특별전시회가 플레이스 씨(Place C, 경주시 국당2길 2번지 소재)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placec.official
경주에 가시는 분들, 꼬오옥 가보세요.
작품과 공간이 하나되며 현실세계를 초월해 천년고도로 빠져드는 느낌이 듭니다. 달빛에 비춘 경주의 풍경을 수묵으로 그린 대작들은 담담하지만 큰 울림을 줍니다. 또한 일곱시간에 걸쳐 그린 ‘춘하추동’은 자연의 대서사시를 보는 것 같아요.
“경주의 소나무는 사람의 생과 같이 생존하기 위해 싸워온 듯 성한 나무가 없다. 그래서 역발상으로 위에서부터 거꾸로 내려오면서 송진냄새와 솔바람까지 그린다”
작가는 다양한 현대재료가 많지만 수묵화를 고집하는데, 먹이 단순한 검은색 재료가 아닌 우리의 정신과 역사를 담고 있다는 신념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문봉선작가의 소나무, 절경들은 마음을 정화시켜줍니다.
은은한 달빛이 노송과 감은사지탑을 비추고, 바람이 부는 소나무 숲은 그저 경이롭기만 합니다. 일부러라도 가보실만한 전시로 추천합니다.
✔️제가 문봉선작가님의 전시와 연계강연을 해요.
강연내용과 일정 소개할게요.
📌<다시 보는 한국화의 세계, 지금을 담은 한국화가들>
장소:복합문화공간 플레이스 c (경주)
일시: 2024년 8월 3일 토요일, 오후 2시
수묵화의 매력에 빠져보실 분들 들어보세요. 수묵화는 결코 고루하지 않답니다. 문봉선작가님의 작품과 이후 한국화가들 살펴봅니다. 먹을 벗어나고, 전투기가 등장해요.
✔️게다가!
강연도 무료, 입장료도 무료랍니다.
많이 참석해주세요*^^*
#경주#경주여행#경주가볼만한곳#경주핫플#경주여행필수코스#한국화#한국화강연#전시모임#아이아트유#경주전시추천#경주미술관#전시모임아이아트유#전시모임커뮤니티아이아트유#전시모임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