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페로탕갤러리 <그레고어 힐데브란트, 스쳐가는 두루미>

museum_k 2024. 6. 25. 09:11


#페로탕서울
그레고어 힐데브란트 <스쳐가는 두루미>
6/29일까지

그레고어 힐데브란트의 <스쳐가는 두루미>전시는 2016년 페로탕 서울에서 선보인 한국 첫 개인전 이후 8년 만에 마련한 전시입니다.

이번 전시의 제목은 1957년에 개봉한 러시아 감독 미하일 칼라토조프의 영화 <학은 날아간다>에 서 차용한 것인데, 이 영화는 사랑에 빠진 젊은 커플이 이른 아침 모스크바의 황량한 거리에서 춤을 추는 장 면으로 시작합니다. 하늘을 가로지르는 두루미 떼를 보려고 잠시 멈춰 선 두 사람은 때마침 지나가는 청소차 가 흩뿌리는 물에 놀라지만 이 연인의 기운은 꺾이지 않습니다.

그레고어 힐데브란트 역시 사랑에 빠진 연인처럼, 삶과 예술, 영화, 음악을 사랑하며, 예술을 통해 이러한 사랑을 세상과 아낌없이 나누고 있습니다. 음악이 그의 작품 세계를 관통한다고 말하는 것은 과언이 아닌데, 작가는 테이프, 레코드와 같은 음향 매체를 작품 창작에 활용할 뿐 아니라 템포, 리듬, 강조, 멈춤, 반복, 운율을 아 우르는 음악의 모든 영역을 활용합니다.



전시에서는 카세트테이프와 같은 아날로그 음악 저장 매체를 이용한 그의 대표적인 연작과 다채로운 색감이 돋보이는 바이닐(LP판) 기둥 조각을 포함한 작가의 최근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강남전시#강남무료전시#강남전시추천#강남갤러리#도산공원#도산공원갤러리#페로탕갤러리#전시추천#전시소식#전시모임아이아트유#전시모임#아이아트유#전시모임커뮤니티아이아트유#전시모임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