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카다로그
이승현 : 《펼치면 마주하는 Unfold to Face》
2024. 11.1~11.21까지
#페이지룸8
이승현 : 《감으면 펼쳐지는》
11/21일까지
이승현작가의 전시는 페이지룸8과 스페이스 카다로그에서 동시 개최되고 있습니다.
페이지룸8은 11월 1일부터 11월 21일까지 이승현 작가의 개인전을 개최한다. 이번에는 페이지룸8가 기획하고 스페이스 카다로그(이하, 카다로그)가 협력하에, 특별히 두 개의 공간에서 각각 주제와 장르를 구분하여 이승현 작가의 드로잉 벽화와 캔버스 신작 16점으로 구성한다. 그리고 카다로그에서 운영하는 맞은편 ‘카페 카다로그’에서 이승현 작가의 과거 작품을 볼 수 있다.
북촌 페이지룸8에서 진행하는 《이승현: 감으면 펼쳐지는》 전시에서는 이승현 작가의 드로잉 벽화를 진행한다. 을지로 카다로그에서는 《펼치면 마주하는》가 열리며 ‘무명의 순간’ 시리즈 캔버스 신작을 볼 수 있다. 작가는 눈을 감고 뜨는 행위와 함께 시각이 형성되고 시각을 통해 감각하는 과정을, 자신의 일상을 소재로 삼아 벽화(드로잉)와 회화로 표현한다.
이번 전시는 2022년 페이지룸8 개인전 이후 2년 만에 열리는 전시이다. 이승현 작가는 2004년 첫 개인전부터 총 8회 개인전을 가지면서 작가만의 독자적인 드로잉 작업으로 주목을 받았다. 작가는 종이에 펜, 연필 등 기본적인 그리기 도구로 가는 선이 주를 이루는 비정형 형상 드로잉을 자체 증식하듯 그린다. 단, 이 형상에 대해 작가는 그 정체를 규정하지 않고 탐구하는 관점을 이어나가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까지 생명성과 시지각에 대한 관심을 갖고 섬세한 드로잉을 기반으로 다양한 시리즈 작업을 펼치고 있다.
/ 페이지룸
작가가 눈을 감고 뜨는 행위를 통해 형성된 시각, 시각을 통해 감각하는 과정 궁금하지 않으세요?
스페이스 카다로그에서 전시를 보시고 건너편 카다로그 카페에서 과거 작품도 만나보세요^^
#을지로전시#을지로전시추천#전시소식#을지로무료전시#서울무료전시#전시모임#아이아트우#전시모임아이아트유#전시모임커뮤니티#전시모임커뮤니티아이아트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