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신라
로버트 배리 <Beyond Circle and Square>
7/6일까지
갤러리신라 서울은 미국의 개념미술 작가 로버트 배리(Robert Barry,1936-)의 개인전 〈Beyond Circe and Square》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로버트 배리는 키아프 및, 아트 오앤오, 아트부산에서 선보인 파격적인 ’Closed Gallery'로 많은 분들이 기억하실 것 같습니다.
로버트 배리는 더글라스 휴블러(Douglas Huebler), 조셉 코수스(Joseph Kosuth), 로렌스 바이너(Lawrence Weiner)와 더불어 뉴욕 개념미술의 창립 멤버 중 한 명입니다. 갤러리 신라는 2018년 아시아에서 최초로 로버트 배리의 개인전을 선보였고, 5월 31일부투 3년 만에 열리는 로버트 배리의 개인전 'Beyond Circle and Square'에서는 캔버스 각의 완급을 조정하면서 개념미술과 동양철학의 교차점에 대해 실험한 작가의 신작들이 공개됩니다.
전시 제목 "Beyond Circle and Square"는 동양의 전통 사상과 접목하여 해석하고자 한 것인데, 동그라미와 사각형은 동양의 우주론을 기하학적으로 표현하는 것이고, 둥근 우주는 천체의 별자리가 둥근 원안에 들어오며, 사각형은 사방위를 상징하며 우리가 사는 지상을 개념적으로 표현 한 것입니다.
로버트 배리에게 '원과 사각형'은 단순한 기하학적 형태를 넘어 그의 사유와 개념을 담는 그릇으로서 개념미술의 영역 확장을 탐구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갤러리 외벽 유리창 세 곳과 1층 전시장 바닥 설치 작품, 그의 알려진 벽 단어 설치 작품뿐만 아니라2023, 2024년에 제작된 신작 15점이 같이 전시됩니다.
작품에 등장하는 단어는 삶에서 직면한 감성과 사유의 에센스를 축약하고 있습니다.
#삼청동#삼청동갤러리#삼청동전시추천#삼청동무료전시#전시추천#전시모임#아이아트유#전시모임커뮤니티아이아트유
#전시모임아이아트유#전시모임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