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로전시추천, 코소갤러리 <시난슬:부유하는 빛, 현현된 이미지>, <김예령:퍼블릭 스모그 프롤로그>
.
#코소갤러리
시난슬 <부유하는 빛, 현현된 이미지>
김예령 <퍼블릭 스모그 프롤로그>
6월 1일까지
을지로의 매력적인 코소갤러리 전시소개합니다.
지금 코소에서는 2개의 전시가 열리고 있어요.
아마 전시장에 가시면 너무 아름답고 시원한 느낌에 반하실지도요.
-시난슬 <부유하는 빛, 현현된 이미지>
빛은 형태도 무게도 없는 비물질입니다. 하지만 작가는 빛을 어떤 대상을 비추는 수단으로 보지 않고, 빛의 감각자체를 재조합해 추상적인 이미지로 구현합니다.
작가는 스캐너를 빛 데이터만을 포집하는 도구로 사용합니다. 대상 없이 구동하거나, 자연광, 반사된 빛 등을 센서에 투과 시켜, 빛을 감각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빛이 아른아른 눈앞에서 살랑거려요. 그 사이를 걸어보시고, 창문에 들어오는 빛과 함께 느껴보세요. 빛 한줄기와 함께 한 시간은 참 행복했어요.
-김예령 <퍼블릭 스모그 프롤로그>
지금 우리는 정처없이 헤매고 있습니다. 양극화와 혐오, 기후위기와 같은 시대의 문제들은 전지구적 위기로 이어지고, 삶을 흔들어 놓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현실속에서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끊임없이 횡단합니다. 어디를 향하는지도 희미해진 우리 사회. 'Public Smog(퍼블릭 스모그)'는 이러한 시대성과 무차별적인 잔상을 은유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보이지 않는 어딘가를 향해 나아가는 미생물처럼 끊임없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오늘날의 잔상을 그려냄과 동시에, 현실이 지나간 자리를 통해 미래를 상상하게 하고, 작가는 “우리는 어디로 가고 있는가"라는 본 질적인 질문을 관객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글 김예령
#을지로갤러리#을지로전시추천#을지로전시소식#을지로전시추천#전시추천#서울무료전시#전시모임#아이아트유#전시모임아이아트유#전시모임커뮤니티아이아트유#전시모임커뮤니티